풍무고, 2024학년도 수능 출제 경향 및 공부 방법 특강 개최
풍무고, 2024학년도 수능 출제 경향 및 공부 방법 특강 개최
  • 김포데일리
  • 승인 2023.11.30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7~29일, 3일간 2024학년도 수학능력시험 출제 경향 특강 개최
◦ 수능 국어, 영어, 수학 영역 공부 방법을 스스로 익히도록 학생 쌍방향 특강으로 진행되 호응

풍무고등학교(교장 김지영)27일에서 29, 3일 간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국어, 영어, 수학 영역 출제 경향 및 공부 방법에 관한 특강을 개최했다.

이번 특강은 킬러문항이 배제되면서 기존과 다른 방식으로 수능이 출제되면서 앞으로 학생들이 어떻게 문제 경향을 파악하고 공부할 것인가에 중점을 두었다.

국어, 영어, 수학 교사가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고난이도 문제를 직접 풀어보면서 바뀐 출제 경향을 설명하고 이에 대비하기 위해 공부를 어떻게 해야 할 것인가에 대한 안내 후 질의응답을 통해 공부 방향을 설정할 수 있도록 진행하였다.

특강을 주도한 김민재 3학년 부장교사는 학생들이 변화하는 수능 출제 경향을 먼저 파악해 보고 공부 방법을 고민해 볼 수 있도록 기획했다“1, 2학년 학생이 고난이도 문제를 풀기 위해 어떻게 공부해야 하는가를 교과 선생님이 직접 안내하고 공부 방법에 관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어서 효과적이었다라고 말했다.

특강에 참여한 2학년 학생은 수능 고난이도 문제에 관한 출제 의도와 풀이 과정에 관한 설명을 통해 바뀐 출제 경향을 알 수 있었다. 특히, 교과 담당 선생님에게 궁금한 점을 직접 질의하고 상담을 하며 공부 방법에 관한 고민이나 궁금한 점을 해결할 수 있어 유익했다고 밝혔다.

김지영 교장은 학생들이 학년 초에 자기주도학습 방법에 관한 교과별 특강을 통해 자기주도학습 방법, 시간 관리 방법, 교과별 공부 방법에 관한 기본 습관을 정착할 수 있도록 하였다. 앞으로 학생들이 변화하는 수능에 적극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공부 방법뿐만 아니라 꿈을 가지고 주도적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