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은솔유, ‘교육공동체와 함께해요!’교육과정대토론회 개최
김포은솔유, ‘교육공동체와 함께해요!’교육과정대토론회 개최
  • 김포데일리
  • 승인 2023.12.01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은솔유치원(원장 구애련)29일 유치원 운영위원회 임원진, 학부모회 임원진 전교직원과 함께 2023학년도 교육과정 대토론회를 개최했다.

2023학년도 교육과정 대토론회는 참여형 플랫폼인 패들렛을 통해 진행되었다.

교사들은 각 반의 특성을 살려 수업을 진행할 수 있는 자율성이 좋았다고 평했다. 김포은솔유치원의 목표인 행복안심유치원을 실현하기 위해 우정활동과 연계하여 선생님을 찾아라, 세계 건축물 구성하기, 민속 놀이, 씨름 경기, 줄다리기 등 모둠 활동을 통해 친구들과 함께 협동하는 즐거움과 성취감을 경험한 부분을 높게 평가했다. 아쉬운 점으로는 교사 대 유아 비율이 높아 개별 유아의 특성을 고려하여 지도하는데 어려움이 있다고 하였다.

학부모들은 유아를 존중하고 유아가 충분히 배울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는 문항에 98.2%가 만족하고 있으며 행복안심유치원의 실천이 잘 이루어지고 있다는 항목에서는 96.6%가 만족한다고 응답했다. 유아들에게 텃밭, 목공 등 다양한 체험 특색체험 기회를 제공한 부분과 더틔움프로젝트 유아상담사업으로 사회성 및 언어치료지원이 필요한 유아들에게 시기적절한 치료지원을 제공한 부분에 높은 호응이 있었다. 또 학부모 대상의 협력적학습공동체를 통해 미술심리교육, 원예테라피 등 다양한 강사의 강의를 접할 수 있어서 유익했다는 의견도 많았다.

구애련 원장은 교육과정 대토론회를 통하여 유아들이 더 맘껏 뛰어놀고, 교육공동체 모두 더 행복하며 더 안전하게 생활하는 김포은솔 유치원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