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두관“불의에 맞섰던 이재명 어디있나”
김두관“불의에 맞섰던 이재명 어디있나”
  • 김포데일리
  • 승인 2023.12.06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병립형 퇴행은 결국 민주당의 책임으로 기록될 것”
- 분열의 길 가지 않아야… 위성정당방지법 제정촉구
김두관 의원

김두관 의원이 SNS 메시지를 통해 선거제 퇴행기류에 대해 강하게 비판하며, 이재명 대표의 책임있는 태도를 촉구했다.

김두관 의원은 모든 약속을 다 지켜야 되냐는 홍익표 원내대표의 발언에 대해, 약속에도 무게의 다름이 있다며 공당의 지도부가 해서는 안될 말이라고 비판했다.

김 의원은 민주당 지도부가 병립형 회귀로 가닥을 잡았고, 정치 개혁에 역행한다는 당 안팎의 반발은 정면 돌파하겠다는 방침이라고 보도를 언급하며, “우리는 대중과의 약속 지킴에 무뎌져 있다어찌보면 그것이 지난 대선패배의 결정적 요인이라고 말했다.

이어 지도부는 이 결정이 얼마나 무거운 것인지 알아야 한다, “퇴행이라는 비판을 감수하고도 병립형의 길을 간다면 그 후과는 민주당 모두가 안아야 할 역사의 책임으로 다가올 것이 분명하다고 지적했다.

김두관 의원은 사람들이 아직 민주당을 신뢰하기 때문에 비판도 하는 것이라며, “다른 약속은 몰라도 이런 정도로 약속한 사항을 함부로 걷어차지 않을 것이라는 믿음, 국힘처럼 다른 정치세력 따위는 안중에도 없다는 식의 태도는 민주당의 태도가 아닐 거라는 믿음이 아직 있는 것이라고 언급했다. 그리고 이런 믿음이 무너지면 아무런 대책이 없다고 말했다. 적어도 오랜 세월 민주당을 사랑한 분들의 신뢰가 무너질까 걱정이 된다는 것이다.

김 의원은 불의와 끝까지 싸우고 이재명은 합니다'라던 그 이재명은 어디로 갔나, “이 대표께서 통합이 아닌 분열의 길을 가지 않을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 그리고 현행 연동형을 유지하고 민주당 의원 75명이 발의한 위성정당 방지법을 조속히 제정하도록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