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2023 도시계획정보체계(UPIS) 표준시스템 교육’ 실시
김포시, ‘2023 도시계획정보체계(UPIS) 표준시스템 교육’ 실시
  • 김포데일리
  • 승인 2023.12.08 1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김포시청소년재단이 지난 6일(수) 김포중봉청소년수련관 대강당에서 ‘김포시청소년재단 중장기 경영계획 수립 성과 보고 및 비전선포식’을 개최

김포시(시장 김병수)가 지난 6일 김포시 정보화교육장에서 도시계획 및 토지이용 관련 업무 담당자 20여명을 대상으로 도시계획업무 역량 강화를 위해 도시계획정보체계(UPIS) 교육을 실시했다.

도시계획정보체계(UPIS: Urban Planning Information System), 도시계획과 관련된 모든 자료(현황자료, 이력자료 등)와 정보를 전산화하여 행정기관의 도시계획 의사결정 업무를 지원하는 시스템이다.

이날 교육은 UPIS 운영단의 지오투정보기술에서 도시계획정보체계(UPIS) 표준시스템을 주제로 도시계획의 일반 기능(정보조회, 현황조사)과 지원기능(연계주제도, 필지정보 등)등 실무중심으로 이뤄졌다.

이러한 UPIS를 활용하면 도시계획의 현황과 연혁, 토지이용현황 등 각종 고시자료의 열람을 통해 종합적인 검토가 가능하고, 토지이용규제 합리화 및 도시의 효율적 관리를 도모할 수 있다.

도시계획과에서는 현재 UPIS 현행화를 진행 중이며, 도시계획 정보관리, 체계적인 업무처리 지원을 위해 사용자 범위를 확대하고 활용성을 제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