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금빛초, 교육연극부 학생 뮤지컬 공연 실시
김포금빛초, 교육연극부 학생 뮤지컬 공연 실시
  • 김포데일리
  • 승인 2023.12.12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금빛초등학교(교장 김정도) 교육연극부는 지난 7일 본교 시청각실에서 학생, 교사, 학부모를 대상으로 학생 뮤지컬 공연을 개최했다. 이날 식장은 교육연극부 학생 15명과 학부모, 친인척 등 학생들의 작은 공연을 축하하기 위해 찾아온 내빈들로 성황을 이루었다.

김포금빛초등학교는 특성화 프로그램 일환으로 교육연극부를 개설하여 학생의 적성과 요구를 반영한 교육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지도록 노력해 왔다. 2017년 개교 이래 올해로 7년차를 맞이한 김포금빛초 교육연극부는 그동안 학생과 학부모님의 요구에 부응하고 꾸준한 수업의 질 향상을 제고하기 위해 매년 연극 수업을 공개해 왔다.

이날 학생 뮤지컬 공연은 그동안 수업한 내용을 바탕으로 학생들이 대본을 만들고 각색하여 이루어졌다. 모든 학생이 노래와 안무에 참여할 수 있도록 의견을 내고 직접 홍보를 하는 열정을 보였으며 그 결과 교육연극부 학생들이 책임감을 가지고 자신감 있게 공연을 진행하였다.

공연에 참여한 교육연극부 박연우 학생은 교육연극부 수업과 뮤지컬 각색 및 준비 과정은 나의 꿈이 실현되는 과정을 보는 것 같았다. 공연을 통해 내가 좀 더 멋진 사람이 된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고 말했다.

김정도 교장은 본교 특성화 프로그램으로 진행된 교육연극부 운영을 통해 학생들의 잠재적인 능력을 계발하고, 뮤지컬 공연을 통해 학생들의 꿈과 소질을 펼치는 장을 마련할 수 있도록 하였다.”고 취지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