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제20대 신임 김규식 부시장 취임
김포시, 제20대 신임 김규식 부시장 취임
  • 김포데일리
  • 승인 2024.01.02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식 첫 일정으로 시민 안전 최우선, 골드라인 도시철도 현장 점검
김규식 부시장

김포시(시장 김병수)202411일 자로 김규식 전 경기도 광명시 부시장이 신임 김포시 부시장으로 취임했다고 밝혔다.

김규식 부시장은 취임 당일 마산동 현충탑 참배로 공식 일정을 시작하고 시무식을 마친 후, 취임식을 생략하고 시의회를 방문해 시정 현안 해결을 위한 의회와의 협조를 부탁하고 곧바로 본격적인 업무에 돌입했다.

취임 첫 공식 일정으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골드라인 도시철도 현장 점검을 실시했다. 관계기관과 혼잡 완화 및 안전관리 대책 회의를 주재하며 김포도시철도 운영 및 유지 현황을 보고 받고 혼잡률 개선대책 추진 현황에 대해 논의하며 직접 골드라인에 탑승하는 등 시민 불편 해소를 위한 적극적인 의지를 보였다.

김규식 부시장은 골드라인 운영을 점검하면서 즉시 매주 혼잡도 완화를 위한 전문가, , 골드라인, 운영 측 참여하에 도시철도 TF 회의를 매주 개최하기로 했다.

또한, 김 부시장은 11일 자로 김포시 조직개편이 실시됨을 감안해 115일부터 119일까지 부시장실에서 각 부서장을 대상으로 김포시의 주요 현안 및 2024년 시정계획에 대해 질의하고 답변을 받는 방식으로 업무 전반을 점검하고 도시관리공사 및 출자·출연기관 등 시 산하기관을 직접 방문해 현안을 챙길 계획이다.

김규식 부시장은 “70만 대도시로 대도약을 준비 중인 김포시에 부임하게 되어 책임감과 자부심을 느낀다김병수 시장님과 김포시 공직자들과 함께 51만 김포시민들의 행정 수요에 답할 수 있도록 시민과 적극 소통하는 공감행정을 펼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신임 부시장은 연세대학교 행정학과를 졸업하고 서울대학교 행정학 석사 학위, Syracuse University 석사 학위 및 성균관대 서비스융합디자인 박사 학위를 취득했으며, 지난 2002년 행정고시(46)를 통해 공직에 입문했다. 이후 경기도 대변인 뉴미디어 담당관, 국제협력관 외교정책과장, 기획조정실 미래전략담당관·정책기획관, 경제실 경제기획관·미래성장정책관 등을 역임하는 등 다양한 실무 경험으로 탁월한 행정 전문가로 평가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