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진호, 김포시갑 국회의원 예비후보 ‘대광연립’ 안전점검 진행
박진호, 김포시갑 국회의원 예비후보 ‘대광연립’ 안전점검 진행
  • 김포데일리
  • 승인 2024.01.11 1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尹대통령 주거 민생토론회 후 ‘지역 맞춤’ 민생 행보 박차
-김포갑 당협 시·도의원에 “다각도 대책 마련에 신중 기해달라”

박진호 국민의힘 김포시갑 국회의원 예비후보(현 김포갑 당협위원장)11일 사우동 내 대광연립 현장을 찾아 안전점검을 진행했다.

박진호 예비후보의 이번 행보는 지난 10일 윤석열 대통령이 국민이 바라는 주택을 주제로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를 개최한 데 따른 후속조치의 일환이다.

윤석열 대통령은 당시 살기 좋은 곳에서 살고 싶은 집에서 사는 건 기본 권리라며 “30년 이상 노후화된 주택은 안전진단 없이 바로 재건축에 착수할 수 있게 하겠다. 빠르고 확실하게 주거 희망사다리구축을 위해 정부가 힘을 쏟겠다고 강조했다.

이에 박진호 예비후보는 홍원길 경기도의원, 황성석 김포시의원, 이원민 김포갑 당협위원회 조직본부장 등과 함께 대광연립 현장을 방문해 안전점검 및 주민 애로사항 청취 등 총력을 기울였다.

박진호 예비후보는 현장점검 후 김포갑 당협위원회 소속 시·도의원들에게 현장 상황을 공유하고 다른 곳도 노후된 주거시설로 인해 고통받는 이웃들은 없는지, 노후시설로 시민 안전을 위협하는 곳은 없는지 섬세하게 알아보고 경기도·김포시·김포시의회 등에 내용을 공유해 다각도로 대책을 마련하도록 신중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박진호 예비후보가 찾은 대광연립은 준공한 지 37년이 지난 탓에 상습 침수가 발생하는 곳이다. 지난해 2월 김포시의 시정설명회 당시에도 대광연립의 주거·안전 문제는 거론됐다. 이어 박진호 예비후보는 이번 현장점검의 내용을 주거·안전 정책 공약에 반영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