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박진호, ‘땅길’로 김포 교통혁신 더하다… ‘서창~김포 지하道’, ‘올림픽대교 지하道’ 검토
與박진호, ‘땅길’로 김포 교통혁신 더하다… ‘서창~김포 지하道’, ‘올림픽대교 지하道’ 검토
  • 김포데일리
  • 승인 2024.01.25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진호 국민의힘 김포갑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25특별해지는 김포비전의 일환으로 교통혁신 공약서창~김포 지하 고속도로 올림픽대교 지하화 등 2건을 발표했다.

박진호 예비후보는 25서창~김포 지하 고속도로와 올림픽대교 지하화는 선택이 아닌 필수라며 두 개의 공약은 땅길로 김포 교통에 혁신을 더할 핵심 키’”라며 윤석열 정부와 함께 반드시 교통혁신 공약을 완수해 수도권 교통체증을 해소하는 데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박진호 예비후보가 강조한 두 개의 땅길 공약은 같은날 정부가 윤석열 대통령 주재로 개최한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와 연관이 깊다. 정부는 이 자리에서 철도·도로 지하화' 사업 추진 방안을 발표했다. 이는 만성적 교통 정체를 해소하기 위한 정부의 교통혁신전략이다.

정부의 교통혁신전략 중엔 박진호 예비후보가 당초 검토했던 서창~김포 지하 고속도로현안이 포함됐다. 정부안에 따르면, 수도권제1순환·경부·경인고속도로는 보다 신속히 진행해 오는 2026년부터 단계적으로 착공할 예정이다.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는 서창김포 구간 경부고속도로의 경우 용인서울구간의 지하화가 각각 추진된다.

여기에 박진호 예비후보는 올림픽대교 지하화를 새로운 안건으로 추진해 김포 교통에 혁신을 더한다는 방침이다.

박진호 예비후보는 수도권 교통 체증을 유발하는 올림픽대교 정체 현상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올림픽대교 지하화가 핵심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며 “’고양이 목에 방울 달기는 용기 있는 자만이 할 수 있다. 그 방울을 저 박진호 가 달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설명했다.

박진호 예비후보 캠프 측은 김포 교통에 혁신을 더할 두 개 공약을 세분화해 추후 발표할 예정이다.

한편 윤석열 대통령은 민생토론회 당시 대선후보 시절 김포도시철도인 김포골드라인탑승 기억을 떠올리며 정말 숨이 막힐 지경이었다국민들께서 얼마나 출퇴근에 고생하시는지 저도 잘 알고 있다고 공감을 표했다. 이어 출퇴근의 질은 바로 우리 삶의 질이라며 그래서 선거 때부터 출퇴근 30분 시대를 약속했었다고 강조했다.

박진호 예비후보는 윤석열 대통령의 대선후보 시절 김포골드라인 탑승 일정을 직접 추진하며 열악한 김포의 교통 상황을 알리는데 노력했다. 그 일환으로 정부는 출근시간(오전 68) 광역버스 차량을 현 80회에서 120회 이상 늘리는 행정력을 동원한다. 또 서울 발산·가양·디지털미디어시티(DMC)·당산 등 4개 지역행 노선을 신설해 오는 3월에 20회를, 오는 6월에 20회 이상을 각각 추가 운영할 계획이다.

지난 2022년 1월 7일 김포 골드라인 풍무역 2번 출구에서 박진호 국민의힘 예비후보(당시 김포갑 당협위원장)가 윤석열 대통령 (당시 대선후보)에게 지하철5호선, GTX-D 등 교통문제에 대하여 설명하고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