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보현 예비후보, GTX-D 노선 확정 발표 환영
김보현 예비후보, GTX-D 노선 확정 발표 환영
  • 김포데일리
  • 승인 2024.01.25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5호선 김포연장 노선 발표에 이어 김포 도약 기회
- 김포에서 시작된 대선 공약(수도권 광역교통망), 오늘 실천

25() 윤석열 대통령이 경기도 의정부시에서 출퇴근 30분 시대, 교통 격차 해소주제의 민생토론회를 진행하며 GTX-D, E, F 노선을 확정 발표했다. 국민의힘 김포시갑 국회의원선거 김보현 예비후보는 적극 환영의 뜻을 밝히고, 2022년 김포에서 시작된 윤석열 대선후보의 수도권 광역교통망 약속을 오늘 지켰다고 강조했다.

201910월 대도시광역교통위원회에서 서부권 급행철도를 발표할 때만 해도 김포에서 강남을 가로질러 하남까지 이어지는 황금노선이라 관측됐지만, 20216월 제4차 국가철도망구축계획에는 김포에서 부천만을 연결하는 김부선이 되어 김포시민들의 불만이 고조된 바 있다.

202217,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후보 당시 김포 풍무역에서 김포골드라인을 타고 김포공항역에서 9호선으로 환승해 여의도로 출근한 이후 수도권 광역교통망 공약을 발표했는데, 김포주민이었던 김보현 예비후보가 적극 추진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당시 국민의힘 윤석열 대통령 후보가 발표한 수도권 광역교통망에 GTX-D 김포에서 강남 직결 노선이 담겨있었고, 이를 오늘 민생토론회를 계기로 GTX-D, E, F 노선을 확정 발표한 것이다.

윤 대통령은 오늘 "저도 대통령 선거 때 김포골드라인을 타봤다""정말 숨이 막힐 지경으로, 국민들께서 얼마나 출퇴근 길에서 고생하는지 저도 잘 알고 있다"고 밝혔다.

김 예비후보는 대선 경선 시절부터 윤석열 후보에게 열악한 김포 교통 환경에 대해 여러차례 설명하고 5호선 김포연장 및 GTX-D 강남 연결사업의 중요성을 강조해왔다는 후문이다.

국민의힘 김보현 김포시갑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20231226일 출마선언을 통해 윤석열 대통령의 대선 공약인 GTX-D 강남 연장사업을 내년초 확정 발표하고, 5차 철도망계획에 반영하겠다. 윤 대통령 임기 내에 예타를 통과하고 착공될 수 있도록 추진하겠다.”라고 밝힌 바 있다.

김보현 예비후보는 김부선이 다시 서울 강남을 잇는 황금라인이 되었다, 국민의힘 김포시갑 예비후보로서 적극 환영한다는 입장을 밝히며, “그간 GTX-D 노선 확정을 위해 노력해왔다면 이제 김포시갑 국회의원이 되어 GTX-D 예비타당성 조사 통과를 비롯해 조기착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최근 발표된 ‘5호선 김포 연장 노선과 함께 김포에서 서울 강남 직결 GTX-D 노선까지 확정된 만큼, ‘지옥철 골드라인’, ‘교통지옥 김포는 머지않아 옛말이 될 것이다. 5호선과 GTX-D는 김포가 교통 요충지로 부상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 전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