읍면동 살피는 김병수 시장, 풍무동 소통 “시민편의 증진, 적극 나설 것”
읍면동 살피는 김병수 시장, 풍무동 소통 “시민편의 증진, 적극 나설 것”
  • 김포데일리
  • 승인 2024.01.29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병수 김포시장이 읍면동 현장소통에 나선 가운데, 26일에는 풍무동 현안을 청취하고 주민들과의 소통을 진행했다. 고촌읍에 이은 읍면동 신년인사회 두 번째 행보다.

김병수 시장은 지난 25일부터 행정 최일선인 읍면동에서 시민의 목소리에 귀기울이고 시정에 반영할 수 있는 신년인사회를 진행 중이다. 28일까지 총 14회에 걸쳐 진행되는 신년인사회는 김포시의 방향에 대해 소통하고 현안을 듣고 어려움을 해소하는 방안을 찾는 적극 행정 프로그램이다.

26일 풍무동 행정복지센터 2층 대회의실에서 열린 소통행정자리에는 김병수 시장과 지역별 주요현안에 대한 실국과장, 자치행정과장, 풍무동장, 풍무동의 유관기관장 및 단체장 등이 함께 했다.

이날 풍무동 신년인사회에서는 2023년 풍무동 성과, 2024년 주요 사업 계획 등에 대해 설명이 진행된 후, 지역의 현안사항에 대해 시민이 질의하고, 시장 및 시 관련 부서장이 답변하는 방식으로 이어졌다.

풍무동은 지난해 풀무골 우리동네 갤러리 1회 풍무축제 풍무동 계양천 힐링 걷기대회 등을 개최하며 주민 화합 및 소통에 공을 들여왔다. 이외에도 시민이 걷기 쉽도록 도로를 정비하고, 지속적인 환경정화활동 및 꽃길 가꾸기로 쾌적한 생활환경을 조성하는 한편, 노후빌라 1천세대를 대상으로 복지안내문을 3회에 걸쳐 배부하는 등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앞장서 왔다.

풍무동은 올해 길훈아파트 앞 마을버스 승하차 대기소 설치 장릉로 시민 휴식 공간 조성 출산 선물 증정으로 출산 축하 분위기 조성 어린이 낙농체험현장 기회 제공으로 저소득층 문화향유 기회 확대 어르신을 위한 문화체험 풍무동 어르신 영화관 나들이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날 시민 건의사항으로는 시청 뒤 공동묘지 이장 계양천 정비 대규모 강당 등 시설 조성 필요 도로 추가 조성 및 정비 등 내용이 있었다.

김병수 시장은 계양천 비롯, 하천 야간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 중이고, 유모차, 어르신이 도보하기 불편하시다고 말씀 주신 길은 적극 살펴보겠다. 시 권한 내에서 지금 당장 조율할 수 있는 내용은 적극 수용하고, 시 권한 밖의 일은 적극적인 협조로 방법을 찾아보겠다. 앞으로도 시민 일상의 불편을 주의깊게 살펴보고 해소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언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