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소방서, 설 명절 주택용 소방시설 선물하기 홍보
김포소방서, 설 명절 주택용 소방시설 선물하기 홍보
  • 김포데일리
  • 승인 2024.02.05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소방서(서장 한선)는 다가오는 설 명절을 앞두고 가족에게 안전과 행복을 선물하자는 취지의 주택용 소방시설 선물하기홍보를 오는 12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주택용 소방시설이란 소화기와 화재경보기를 말하며 소방시설 설치 및 관리에 관한 법률에 따라 모든 일반주택(단독·다가구·다세대·연립주택 등)에 의무적으로 설치해야 한다.

소방청의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보급 효과에 따르면 최근 5년간 단독주택 등에서 발생한 화재(36599)를 분석한 결과 소화기가 설치돼 있는 경우는 8%, 화재경보기는 16.7%의 인명피해 저감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김포소방서는 설 명절을 맞이해 고향 집에 주택용 소방시설을 선물하고 화재 없는 안전하고 행복한 연휴를 만들자는 취지로 집중 홍보를 진행하고 있다.

주요 내용은 설 연휴 주택용 소방시설, 차량용소화기 선물하기 캠페인대형 전광판 등 생활접점매체 활용 집중 홍보SNS, 홈페이지 활용 적극 홍보 등이다.

임종만 재난예방과장은 주택용 소방시설은 화재 초기에 소방차 1대의 위력을 발휘할 정도로 매우 중요하다주택용 소방시설을 활용해 화재 피해를 막은 사례가 전국적으로 많은 만큼 설 명절 고향 집 방문 시 주택용 소방시설 선물해 안전하고 행복한 설 명절을 보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