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청소년재단 진로체험지원센터, 2024년 ‘개별 맞춤형 진로설계 사업’ 운영
김포시청소년재단 진로체험지원센터, 2024년 ‘개별 맞춤형 진로설계 사업’ 운영
  • 김포데일리
  • 승인 2024.02.21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심상연) 진로체험지원센터에서 진로 미결정 청소년의 진로설계 지원 및 진학 관련 고민 해소를 위한 개별 맞춤형 진로설계사업을 운영한다. 본 프로그램은 2022년 신규사업으로 2023년까지 4.6점의 높은 만족도를 이어온 프로그램이다.

개별 맞춤형 진로설계 사업2021년 진로교육실태조사 결과 진로적성 및 흥미검사가 진로 결정에 도움이 됐다는 결과를 반영하여 개발된 프로그램이다. 이는 2023년 진로실태조사 보고서 중 김포시 중·고등학생 진로활동 만족도 중 [진로심리검사] 영역이 가장 높은 만족도를 나타내고 있기도 하다.

이 프로그램은 2024년에도 전년도와 동일하게 운영된다. 교급에 맞는 검사지와 캠프를 선정하여 중학생 교급(14~16)EBS 진로종합검사와 진로탐색캠프를, 고등학생 교급(17~19)EBS 전공탐색검사와 대학전공선택 미니캠프로 교급별 필요한 활동으로 맞추어 진행된다.

검사지는 객관적이고 공신력 있는 EBS 검사를 활용하여 청소년에게 맞는 진로방향을 수립하는 데 필요한 객관적인 데이터를 제공 받을 수 있다.

중학교 교급 대상인 진로탐색캠프는 검사 결과에 대한 해석과 삶, 직업, 진로의 의미를 이해하고 진로계획을 수립하여 본인의 진로를 스스로 설계해 나가는 활동으로 진행되며, 고등학교 교급 대상인 대학전공선택 미니캠프에서는 검사해석과 자신에게 맞는 대학전공을 탐색해 보는 활동으로 이루어져 있다.

마지막으로 학부모 특강은 자녀의 검사 결과를 바탕으로 한 특강과 질의응답 형식으로 운영되어 자녀의 진로에 고민이 있는 학부모들이 궁금증을 해결하고 해답을 얻을 수 있다.

김포시청소년재단 진로상담본부 이영근 본부장은 청소년기는 자신의 진학 및 진로에 대한 고민과 스트레스가 많을 시기다. 자신에게 맞는 진로를 탐색해 보는 활동을 통해 진로 및 진학 고민 해결과 본인에게도 큰 동기부여가 될 것이며, 학부모 또한 자녀의 진로에 관심을 가지고 함께 고민해 보는 중요한 경험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본 프로그램은 226()부터 34()까지 고등 대상 참가자 30명을 모집하고 323()에 고등 대상 캠프로 시작하여. ·고등학교 교급별 상, 하반기 각 1회씩 운영한다.

 

신청은 김포시청소년재단 홈페이지(https://www.fgy.or.kr/edu/mainPage.do) 에서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