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도시 김포, 공직자 응급처치 능력 키워 시민안전 지킨다
안전도시 김포, 공직자 응급처치 능력 키워 시민안전 지킨다
  • 김포데일리
  • 승인 2024.02.23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응급교육 받은 김포시 공직자들, 지난해 쓰러진 시민들 구조
- 시, 정기적 응급교육으로 공직자 응급처치능력 제고
-김병수 시장 “응급상황에 시민 도울 수 있는 공직 문화 만들 것”

안전도시 김포시(시장 김병수)가 시민 안전 향상을 위해 공직자의 응급처치 능력을 제고하기로 하고, 공직자 대상 2024년 상반기 응급처치 교육을 지난 19일부터 20일까지 진행했다.

김포시는 10.29. 이태원 참사 이후 응급처치의 중요성이 부각되던 중, 선제적으로 2022년 전 공직자를 대상으로 응급처치 교육을 실시하여 88%의 높은 참여율을 기록했었다.

공직자들에 대한 응급처치 교육의 효과는 즉시 나왔다. 2023.1월 길에 쓰러진 70대 노인과 같은 해 12월 도시철도에서 쓰러진 시민을 공직자들이 응급처치하여 구조한 모범사례가 발생한 것이다.

이에 김포시장은 공직자들에 대한 정기적인 응급처치 교육 실시를 지시하여, 시는 격년으로 응급처치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2024년 상반기 중에는 2022년에 교육받지 못한 직원 약 500여명에 대해 소방서의 전문강사 협조를 받아 응급처치 교육을 실시했으며, 하반기에는 약 1,800여명의 공직자를 대상으로 보수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김병수 김포시장은 일상생활에서 촌각을 다투는 응급상황 발생시 시민을 지키는 것이 시민봉사의 일환이라고 생각한다, “응급처치 교육 시스템이 구축된 만큼 공직자의 응급처치 능력을 제고하여 응급상황에서도 시민은 공직자를 믿을 수 있는 안전한 김포시를 건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