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우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마음성장디자인’ 운영 성료
사우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마음성장디자인’ 운영 성료
  • 김포데일리
  • 승인 2024.02.27 2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청소년재단 사우청소년문화의집에서 220일부터 224일까지 청소년들의 균형있는 성장을 돕고, 스트레스 예방과 자존감을 향상할 수 있는 청소년수련활동인증 제11500호 청소년 마음성장 디자인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의 자아 탐색 및 다양한 정서적 갈등 사례 탐색 및 토의를 통해 내면의 나를 관찰하고 다스리며 정서적 안정감을 키우고, 부정적 감정 해소를 위해 진행되었으며 자기 이해와 MBTI, 다중지능검사를 통한 강점을 찾기 올바른 대화법 실천 자존감 키우기 청소년 응원캠페인 등의 활동으로 진행됐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다양한 심리 검사를 통해 나의 강점과 단점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고, 이번 활동을 통해 나의 강점을 통해 단점을 극복하는 방안에 대해서 알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라고 밝혔다.

김포시청소년재단 최규장 수련관장은 청소년들의 정신건강 상태의 악화 정서 행동 문제 등 예방을 위해 정신건강의 필요성과 중요성 날로 높아지는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기에 건강한 정서 발달에 도움이 되어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정서 회복을 통해 균형 있는 성장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