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소규모 사업장 방지시설 설치 지원사업 추진
김포시, 소규모 사업장 방지시설 설치 지원사업 추진
  • 김포데일리
  • 승인 2024.03.06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시장 김병수)가 관내에 소재한 대기오염물질 배출업소의 환경개선을 유도하기 위해 추진하는 ‘2024년 소규모 사업장 방지시설 설치 지원사업에 대하여 311일부터 신청서 접수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소규모 사업장 방지시설 설치 지원사업은 미세먼지 저감 등 대기환경 개선을 위해 대기오염방지시설 설치 지원 및 사물인터넷(IoT) 측정기기 부착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시는 지난 2019년부터 5년간 약 509억원을 투입해 약 550여개소, 730여개의 대기오염방지시설을 교체했으며, 올해는 57억원의 예산을 확보해 실시한다.

지원대상은 김포시 소재 중·소기업으로 대기배출시설 4~5종 사업장이며, 지원내용은 노후 대기방지시설 교체 및 개선 사물인터넷(IoT) 측정기기 부착 저녹스버너 교체 비용의 90% 지원 등이다. , 3년 이내 대기오염 방지시설을 설치하였거나 5년 이내에 정부로부터 지원받은 대기오염 방지시설은 지원대상에서 제외된다.

지원받은 사업장은 해당 시설을 3년 이상 운영하고, 사물인터넷(IoT) 측정기기로 측정된 자료를 한국환경공단 소규모 대기배출시설 관리시스템(www.greenlink.or.kr)으로 전송해야 한다.

참여 희망 사업장은 311일부터 42일까지 김포시 환경과(김포시 사우중로 26, 김포시민회관 3)로 방문 접수하여야 하며, 사업 중 사물인터넷(IoT) 측정기기 부착 지원사업은 선착순으로 접수하여 심사하는 점을 유의해야 한다.

사업내용 및 신청서류 등 자세한 사항은 김포시 누리집(www.gimpo.go.kr) 게시된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신청자가 많을 경우 예산이 조기 소진될 수 있으므로 서둘러 신청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