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교육발전 특구 추진한다
김포시, 교육발전 특구 추진한다
  • 김포데일리
  • 승인 2024.03.06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시장 김병수)가 지난35() 15김포시 교육발전 특구 추진을 위한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시는 착수보고회 의견을 기반으로 다문화 거점도시로서 지역 특색을 반영한 교육과정 운영 및 시범 학교 지정 등 다문화 교육 모델을 발굴하고, 신도시 지역의 특성과 요구를 반영한 돌봄·늘봄 모델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고등교육에 있어서는 4차산업에 대비한 특성화고 모델을 개발할 예정이다.

지방시대 구현을 위한 정부의 4대 정책 중 하나인 교육발전특구는 지자체와 교육청이 함께 대학, 산업체 등 지역기관들과 협력하여 지역 공교육의 질을 높이고 지역인재 양성 및 정주 기반 마련을 그 목표로 한다.

이번 착수보고회에는 김포시와 김포시 교육지원청, 교육전문가 등 20여 명이 참석했으며, 교육발전 특구 지정의 합목적성, 지정 전략, 사업의 지속가능성 방안 등에 관해 보고가 이루어졌다. 또한 3월 중 설문조사를 진행해 김포시민들의 요구도 반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포시 관계자는 사통팔달 교통이 김포 전역을 통하는 시대를 넘어, 우리시는 교육분야에 행정역량을 보다 강화해야 하는 시점에 서 있다. 김포시는 교육 발전 특구 지정이 우리시 교육력을 높이고, 지역경쟁력을 강화 할 수 있는 기회라 생각하고 오는 6월에 예정된 2차 공모를 착실하게 준비하여 경쟁력을 확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