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소방서, ‘완벽한 출동에 전문성을 더한다’ 자살·폭행 시도 현장 대응 교육 실시
김포소방서, ‘완벽한 출동에 전문성을 더한다’ 자살·폭행 시도 현장 대응 교육 실시
  • 김포데일리
  • 승인 2024.03.07 2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소방서(서장 한선)는 공직자의 민원 응대 능력을 향상시키고 더욱 안전하고 효율적인 현장활동 환경 조성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하고 있다.

이와 관련 지난 6일 본서 대회의실에서 경기남부지방경찰청 소속 유혜영 경위를 초빙해 자살·폭행시도자 대응능력 향상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매년 증가하는 자살·폭행 시도자에 대한 적극적 대응요령이 필요하다는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하여 출동대원의 안전 확보와 효율적인 현장 대응을 위해 직원 1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교육을 진행했다.

주요 내용은 자살·폭행 시도자에 대한 대화 기법을 중심으로 적극적 청취 기법행위 시도자에 대한 라포(Rapport) 형성 방법실제 현장 사례를 통한 대화 실습 등이다.

소방청 통계에 따르면 최근 3년간 전국에서 발생한 구급대원 폭행 피해는 731건으로 매년 증가하고 있고, 특히 소방공무원에 대한 폭행의 84%는 주취자로부터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선 서장은 시민의 안전을 위해 현장에 출동하는 우리 대원들이 어떠한 상황 속에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