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도48호선, 누산IC~제촌IC 1.8㎞구간 도로확장 개통
국도48호선, 누산IC~제촌IC 1.8㎞구간 도로확장 개통
  • 김포데일리
  • 승인 2024.03.08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병목구간 도로확장으로 출퇴근길 교통정체 해소

김포시 양촌읍 누산리 일원의 ‘국도48호선 누산~제촌간 도로확포장공사’가 지난 4일 최종 완공됐다. 

‘국도48호선 누산~제촌간 도로확포장공사’는 김포시 양촌읍 누산리 일원의 누산IC에서부터 발산교차로까지 약 1.8㎞구간, 기존 왕복 4차로를 6차로로 확장하는 사업으로, 서울지방국토관리청에서 추진했다.

과거 2기 신도시인 인천검단신도시 광역교통개선대책과 연계하여 김포시~서울시간 3축 도로로 확장계획이 있었으나, 인천검단신도시 2지구의 사업취소 등으로 사업추진이 중단되는 우여곡절을 겪은 바 있다.

이후 김포시의 지속적인 사업추진 건의 등의 노력을 통해 도로관리청인 서울지방국토관리청에서 2018년부터 공사를 착공하여 금년 2월 사업을 완공한 것이다.

‘국도48호선 누산~제촌간 도로확포장공사’ 개통 이후, 현재 ‘지방도 356호선 ~ 김포한강로’ 간 교통 연계여건 개선과 도로용량 증대로 원할한 교통흐름을 확보하고 있으며, 도로이용자에게 보다 나은 교통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김병수 김포시장은 “본 사업의 완공으로 그간 심각한 교통체증으로 고통을 받았을 시민들께 쾌적하고 편리한 도로여건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며, “김포시의 주요도로인 48번 국도의 도로환경 개선을 위해 어려운 상황에서도 적극적으로 사업을 추진해 준 서울지방국토관리청 관계자분들께도 감사의 말씀 전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