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통 김포시협의회 1분기 정기회의 개최
민주평통 김포시협의회 1분기 정기회의 개최
  • 김포데일리
  • 승인 2024.03.13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이하 민주평통)’ 김포시협의회(회장 김현규)지난 36(), 오전 11, 김포시청 참여실에서 ‘20241분기 정기회의를 진행했다.

1분기 정기회의에서는 대행기관장이신 김병수 시장 축사, 김현규 협의회장 개회사, 4회 국무회의 대통령 모두발언 영상 시청, 1분기 주제 영상 시청, 북한이탈주민 남한사회 정착과정 발표, 24년 주요 사업 발표 및 활동 계획 논의 등이 진행됐다.

특히 이 날 회의에서는 김포시에 거주하는 북한이탈주민으로부터 북한이탈주민 남한사회 정착과정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져 그 의미를 더했다.

김병수 대행기관장은 축사를 통해 민주평통 위원님들의 노고와 헌신에 감사드리며 많은 활동을 하는데 있어 지원과 협조를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김현규 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올해는 새로운 활동을 추가하여 김포 시민의 평화 통일에 대한 공감대를 넓히고 통일 의지를 하나로 모으기 위해 노력하겠다북한이탈주민을 먼저 온 통일인으로 규정하고 그 분들이 잘 정착할 수 있도록 자문위원님들의 역량을 발휘해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민주평통 김포시협의회에서는 매분기 정기회의 정책 건의를 통해 평화·통일정책에 대한 자문위원 이해 제고 및 공감대를 확산하고, 지역 여론을 반영한 현장형 정책건의 활성화 및 지역활동을 제고하기 위해 분기별 정기회의를 개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