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농작업 안전사고 미연에 예방을 위한 안전교육 실시
김포시, 농작업 안전사고 미연에 예방을 위한 안전교육 실시
  • 김포데일리
  • 승인 2024.03.14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진관)가 농업인의 안전한 영농활동과 농작업 재해 인식개선을 위해 농작업 재해예방 안전교육을 실시한다. 농업인과 농사에 관심있는 시민 150명을 대상으로 3월 21일 10~12시까지 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 열릴 예정이다. 

이번 교육은 중대재해처벌법 확대 시행으로 법 강화와 현장 안전재해 예방이 강조되어, 농업 현장의 안전관리 지침으로 지역 농업인이 관련 지식을 사전에 습득하도록 마련됐다. 

강의는 1차 이론, 2차 실습 교육으로 진행된다. 이론은 농업 현장에서 일어날 수 있는 안전사고 예방법 및 농업인 안전보험, 농기계 종합보험에 대해 알리고 실습은 응급구급키트를 지급한 후 응급상황 발생 시 대처요령을 직접 수행해 본다.

교육 이수한 농업인은 농업인 안전보험과 농기계 종합보험 가입 시 보험료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수료증을 보험가입 기관인 지역농협에 제출하면 농업인 안전보험은 주계약 보험료의 5%, 농기계 종합보험은 산출보험료의 3%(최대 3만원)를 할인받는다. 교육 문의는 김포시 농업진흥과(☎ 031-5186- 4338)로 연락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농기계 이용 확대로 농작업 사고 발생 위험이 늘어나고 있다. 교육 수료로 보험료 할인 혜택을 받고 미연의 사고를 방지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