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2024년 명예동물보호관 모집
김포시, 2024년 명예동물보호관 모집
  • 김포데일리
  • 승인 2024.03.15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시장 김병수)가 민·관 협동으로 동물보호 지도·홍보활동을 강화하기 위한 명예동물보호관325일부터 45일까지 모집한다.

명예동물보호관은 동물보호 및 복지에 관한 교육·상담·홍보 및 지도, 동물학대 행위에 대한 정보제공, 동물보호관인 공무원의 직무수행 지원 등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모집인원은 5명으로 김포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동물보호법 상 자격조건에 해당되는 사람 중에서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이 정하는 명예동물보호관 의무교육을 이수한 자는 신청이 가능하다. , 동물 관련 영업 종사자, 미성년자 등은 선정대상에서 제외된다.

참여 희망자는 김포시청 가족문화과 반려문화팀으로 방문하거나, 등기우편, 이메일, 팩스 등을 통해 서류를 접수하면 된다. 명예동물보호관 신청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확인하면 된다.

시는 서류심사를 통해 최종 명예동물보호관을 선정할 계획이며, 선정자는 오는 4월 중 위촉식을 거쳐 3년간 김포시 명예동물보호관으로 활동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사람과 동물이 행복하게 공존하는 김포시가 될 수 있도록 동물관련 전문성을 갖추고, 경험·지식이 풍부하신 분들의 많은 지원 부탁드린다.“ 라며, “명예동물보호관과 함께 동물등록 안내 및 펫티켓 캠페인 등 다양한 활동을 실시해 동물보호·복지 증진 및 성숙한 반려문화 정착을 도모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