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FC, 부산아이파크 상대로 승리... 루이스의 결승골로 시즌 첫 승 신고
김포FC, 부산아이파크 상대로 승리... 루이스의 결승골로 시즌 첫 승 신고
  • 김포데일리
  • 승인 2024.03.18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시즌 3위 김포FC, 두경기만에 시즌 ‘첫 승’ 신고
· 루이스 시즌 첫 골이 ‘결승골’ 득점왕 역량 증명

김포FC가 부산아이파크를 상대로 두 경기만에 시즌 첫 승을 신고했다.

김포FC는 지난 17일 오후 2시 부산에서 개최된 하나은행 K리그2 2024’ 3R 경기에서 지난 시즌 득점 왕 루이스의 골에 힘입어 10으로 승리하며, 올 시즌 첫 승을 달성했다.

이번 경기에서 김포FC는 전술적인 변화를 가져왔다. 루이스를 최전방에 배치하고 권순호와의 투톱으로 편성했다, 브르노를 중앙 미드필더로 이동시키고 이강연을 수비에서 미드필더로 재편했다. 또한, 손정현 선수가 이적 후 처음으로 골키퍼 장갑을 끼며 위기 때마다 선방하며 활약했다.

 

전반에는 조금 긴장한 모습을 보였던 김포가 후반으로 들어 손정현 골키퍼의 선방과 탄탄한 수비력을 바탕으로 위기를 극복하고 역습을 통한 공격을 펼쳤다.

후반 들어 역습을 통한 공격을 여러 차례 선보이다 후반 14분 역습 공격 상황에서 브루노의 돌파에 이은 연결에서 루이스의 통쾌한 오른발 슛이 골 망을 가르며 선제골로 이어졌다. 지난 시즌 득점 왕의 면모를 확실히 보여주는 장면이었다.

이후, 확실히 수비가 살아난 김포는 부산의 강력한 공격에도 굴하지 않고 첫 승을 향한 투혼으로 막아내며 경기를 승리로 이끌었다.

경기 후 김포의 고정은 감독은 인터뷰를 통해 수비 선수들이 무실점으로 잘 해줬고, 공격수들도 수비에 적극적으로 가담해 줬다라며전체적으로 선수들이 감독이 원하는 플레이를 해줘서 승리할 수 있었다라고 경기를 평가했다.

루이스 또한 수훈선수로 뽑히며 선수들과의 호흡이 잘 맞아가고 있다라며먼 부산까지 응원 오신 김포 팬 들 덕분에 골을 넣을 수 있었다라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한편 홈구장인 김포솔터축구장의 시설 개선 공사로 인해 54일 홈 개막식 경기까지 원정으로만 경기를 치르게 된 김포FC는 오는 330일 성남에서 원정 세 번째 경기를 갖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