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곶면, 2024년 기관 협업 찾아가는 원스톱 복지서비스 성황리에 운영
월곶면, 2024년 기관 협업 찾아가는 원스톱 복지서비스 성황리에 운영
  • 김포데일리
  • 승인 2024.03.29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 월곶면(면장 장오규)은 지난 27일 제2종합사회복지관 마을지원팀이 함께 참여한 가운데 경로당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원스톱 복지서비스를 전격 제공하였다. 이날은 군하1~3리 지역어르신 약 40여명을 모시고 새롭게 꾸며진 군하1리 경로당에서 진행하게 되었다.

찾아가는 원스톱 복지서비스혈압·혈당 측정 보조금24 시스템을 통한 복지정보 안내 복지관 소개 및 주민 인터뷰 웃음건강체조 등의 알차고 짜임새 있는 프로그램으로 실시되었으며 앞으로도 월곶면 관내 권역 경로당을 순회 방문하여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이날 참여한 한 어르신은 무릎도 아프고 여기저기 아픈 곳이 많은데 면사무소와 복지관에서 경로당에 직접 와서 건강관리와 복지상담도 해주고 운동도 알려주니 너무 유익하고 즐거운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장오규 월곶면장은 기관 간의 적극적인 협력으로 다양한 보건·복지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주민의 복지 체감도와 건강 수준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양성헌 제2종합사회복지관장은 지난해 9월 제2종합사회복지관 개관 후 처음으로 읍면동과 협업하여 진행하게 된 사업으로 그 의미가 남다르다앞으로도 북부권 시민들의 복지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월곶면은 3월을 시작으로 찾아가는 원스톱 복지서비스를 관내 권역 경로당 10곳을 방문하여 12월까지 적극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