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교육청 '2006 교육행정서비스 헌장' 선포식 개최
김포교육청 '2006 교육행정서비스 헌장' 선포식 개최
  • 김포데일리
  • 승인 2006.06.0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교육청(교육장 김동호)이 5일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2006 교육행정서비스 헌장' 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번에 선포된 교육행정서비스 헌장은 친절. 신속한 민원행정서비스 제공을 중점으로 지난 2000년 제정된 내용을 한층 보완했다.

새로 개정된 '2006 교육행정서비스헌장'은 인터넷과 PC를 통한 민원서비스 보완으로 친절.신속.감동.미소.바른자세 등 민원업무에 대한 공무원의 자세를 강조하고 있다.

김포교육청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개정된 김포교육청 교육행정서비스 헌장은 물론, 각 서비스별 이행표준과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조치 방법 등을 살펴 볼 수 있다.

또, 교육행정서비스에 대한 다양한 시민의 소리를 담을 수 있는 고객참여 방법 등도 마련돼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이 제시될 수 있도록 했다.

이에 앞서 교육청은 지난 2일 사우초등학교에서 교육공무원의 친절생활화를 위한 '친절문화운동 기본교육'을 실시했다.

한국서비스아카데미 김경숙 이사의 강의로 진행된 이날 교육에는 관내 유.초.중등교원과 장학사 등 교육청 전 직원이 참석, 전화응대와 방문객 안내, 민원처리 친절 등에 대한 교육이 이루어졌다.

김경숙 강사는 고객 만족과 감동실현을 위한 5S(Service, Speed, Satisfaction, Standing, Smile) 운동의 실천을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