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선진국형 복지 서비스 제공
김포시, 선진국형 복지 서비스 제공
  • 김포데일리
  • 승인 2007.08.0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등생비만관리에서 가족나들이까지

김포시가 각 읍면동사무소를 통해 '초등학생 비만 관리' 등의 복지서비스를 지원한다.

이는 저소득 계층에 한정된 복지가 아닌 평균소득 이하 가정이면 누구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선진국형 복지 서비스로 지원 프로그램은 가족나들이 지원서비스와 아동인지능력향상서비스, 초등학생 비만관리서비스 등으로 매월 20일까지 각 읍면동사무소에서 신청을 받는다.

'가족나들이지원서비스'는 김포시가 개발, 보건복지부가 선정한 자체 사업으로 초중고생 자녀가 있는 평균소득 이하 가구면 신청이 가능하다.

이 서비스는 시가 20만원의 비용을 지원해주는 파격적인 서비스로 우선 저소득 가정을 대상으로 CTL네트워크를 통해 공연, 여행, 체험활동, 놀이공원, 동물원 이용 등 다양한  여가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미취학 아동을 대상으로 한 '인지능력향상 서비스'와 비만지수 20% 이상 초등학생이 대상이 되는 '비만관리서비스'도 제공된다.
 
'비만관리서비스'를 제공하는 김포ES클럽(996-5141~3)은 건강관리뿐만 아니라, 운동과 함께 영어 지도를 병행하는 프로그램 구성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김포시 주민생활지원과(980-2627~30) 또는 가까운 읍면동사무소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