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교부, “추가편입지역, 농림부 협의 안되면 못할 수도 있다”
건교부, “추가편입지역, 농림부 협의 안되면 못할 수도 있다”
  • 권용국
  • 승인 2004.07.2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종대 단장, 신도시반대투쟁위원회 면담에서 밝혀...
서종대 건설교통부 신도시기획단장이 26일 신도시반대투쟁위원회 단체회원들과 만난 자리에서 “추가 편입지역 29만평에 대해 농림부와 협의가 이뤄지지 않으면 못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에 따라 498만평에서 장기지구 26만여평을 포함해 156만여평으로 개발면적이 축소된 신도시는 농림부 협의 여부에 따라 개발면적이 다시 재조정될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점쳐지고 있다.

서 단장은 이날 오전 정광영 신주산백지화총연합회와 신도시반대투쟁위원회 회원들과 갖은 면담에서 추가편입지역에 대한 농림부 미협의 부분에 대해 이같이 말하고 “‘신도시에서 제외된 주변지역은 난개발 문제 때문에 5~6년간 추가개발은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고 이 자리에 참석했던 김인수 신도시반대투쟁위원회 사무국장이 전했다.

김 사무국장은 또, 서 단장이 김동식 시장의 일본방문 논란과 관련해 “본인이 김시장에게 일본 다마시의 경전철 시찰을 추천했다”고 말하면서 “신도시 개발로 1조2천억원 이상의 이익이 발생해 경전철 건설 등에 필요한 사업예산은 충분하다”고 밝혔다고 말했다.

서 단장은 축소 신도시에 대한 토지이용계획에 대해 “개발계획 수립시 구체적으로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가 신도시반대투쟁위원회 회원들로부터 구체적 토지이용계획 수립 없이 신도시 사업을 무리하게 추진하는 것이 아니냐는 비난을 받기도 했다.

한편, 신주산백지화총연합회와 김포신도시반대투젱위원회 등 관내 6개 단체와 환경정의실천시민연대는 이날 오전 11시부터 과천정부종합청사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정부에 김포 신도시 100만평 지구 지정 철회와 자족적인 생태도시 건설지원을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