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교육대상학생겨울캠프운영
특수교육대상학생겨울캠프운영
  • 김포데일리
  • 승인 2009.01.0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김포교육청(교육장 전세훈)은 1월 5일부터 1월 23일까지 15일간 김포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 관내 초,중,고등학교의 특수교육대상학생 64명을 대상으 '따뜻하고 즐거운 겨울캠프'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 캠프는  지역중심의 특수교육지원체제 구축을 통한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지원 확대와 특수교육 대상학생들의 겨울방학을 활용한 흥미와 경험중심의 수업 확대증진및 특수교육대상학생의 보호부담 경감과 가족지원 확대를 목적으로 김포특수교육지원센터(김포신풍초 내)와 월곶초등학교 2곳에서 실시되고 있다.

겨울캠프 참여 학생들은 기초생활대상 가정의 학생과 맞벌이 가정의 학생을 우선순위로 선정하여 참여하도록 하였으며, 프로그램진행은 미술치료, 음악치료, 특수체육, 도예활동 등으로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이 스스로 참여할 수 있는 내용을 코너별 학습으로 진행하여 대상 학생 개개인이 소외되지 않고 모든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였다.

치료프로그램을 통하여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의 정서 순화와 긍정적 자아를 기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현장체험학습과 지역사회적응훈련을 실시하여 교실내의 수업뿐만 아니라 교실 밖의 자연과 지역사회 환경에 까지 수업영역을 확대하여 사회적응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주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