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교육청 제1회 김포테솔(G-TESOL)실시
김포교육청 제1회 김포테솔(G-TESOL)실시
  • 김포데일리
  • 승인 2011.06.06 2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교육지원청은 김포 관내 초․중․고등학교에서 근무하는 영어원어민보조교사 및 영어회화 전문강사 60여명을 대상으로지난 3일 교육청 2층 회의실에서 제1회 김포테솔(이하 G-TESOL)을 실시했다.

테솔(TESOL)은 영어 이외의 사용자에게 영어를 가르치는 교수법(Teaching English to the Speakers of Other Languages)의 두음자로서 우리나라에서는 코테솔(KOTESOL) 프로그램이 이미 실시되고 있다. 그러나 실시되는 장소가 김포지역에서 가깝지 않아 참가가 쉽지 않은 형편이다.

이에 김포교육지원청은 현장의 요구조사를 바탕으로 외부전문가를 초청하여 영어교수법에 대한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는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영어 공교육력 제고를 도모하고 있으며 올해 처음 실시되는 G-TESOL은 의사소통능력신장을 위한 학습자 중심의 교수법 중심으로 운영되며, 향후 영어원어민보조교사, 영어회화전문강사, 그리고 영어교사들간의 긴밀한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자발적으로 운영되도록 지원 할 계획이다.

한양대학교 영어영문학과 조교수로 재직중이며 1998년부터 코테솔(KOTESOL)에서 적극적으로 활동하고 있는 Tory, S. Thorkelson의 학습동기에 대한 이론 및 교실현장에서의 효과적 학습동기화 방안에 관한 내용으로 실시되었으며, 이 번 연수에 참가한 Demetrius Bermudes (풍무고 원어민보조교사)는 영어에 흥미를 잃은 학생들을 가르칠 때 어떻게 지도를 해야 할 지 난감한 적이 많았는데 어떻게 접근해야 하는 가에 관하여 아이디어를 갖게 되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