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봉도서관, 임산부 영유아 위한 ‘내 생애 첫 도서관’ 시행
중봉도서관, 임산부 영유아 위한 ‘내 생애 첫 도서관’ 시행
  • 김포데일리
  • 승인 2012.03.12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공공도서관이 집으로 찾아간다. 김포시에 따르면 경기도 평생교육국의 ‘내 생애 첫 도서관’ 서비스가 도내 31개 시·군 전역 139개 도서관으로 확대 시행되어 김포 중봉도서관도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내 생애 첫 도서관’은 임신 8개월부터 자녀가 12개월이 될 때까지 최장 14개월 동안 원하는 공공도서관 소장 도서를 무료로 택배를 통해 가정에서 받아 보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본 서비스 기준의 신청횟수는 월 2회로 대출권수는 1인당 5권이다. 대출기간은 14일로 반납은 지정택배사 반송서비스를 이용하면 된다.

본 서비스의 이용 절차는 경기도사이버도서관(www.library.kr,@golibrary) 웹회원으로 가입한 후 중봉도서관에 가입신청서와 임신확인서, 주민등록등본 등 확인서류를 제출하면 회원으로 인증된다. 원하는 자료는 경기도 사이버도서관 홈페이지에 접속해 도서 검색후 대출 신청하면 된다.

중봉도서관는 대출 신청을 확인하고 지정택배사를 이용해 발송한다. 자료반납은 대출자가 지정택배사를 통해 중봉도서관으로 송부하면 된다.

동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안내 및 문의는 김포시중봉도서관(☎031-980-5189) 또는 경기도 사이버 도서관(☎031-980-5238)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