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교육지원청-해병대2사단 교육협력 MOU체결
김포교육지원청-해병대2사단 교육협력 MOU체결
  • 김포데일리
  • 승인 2012.03.17 1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교육지원청은 지난 16일(금) 해병대2사단과 학생들의 통일안보교육 지원과 활성화, 학교교육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김포 지역 학생들을 대상으로 안보교육을 지원하고 교원연수 등을 위한 인적, 물적 자원의 상호 지원 협조, 학교와 군부대간 자매결연 확대를 통한 방과후학교 지원, 안보교육 활성화 및 진로교육을 위한 노력, 안보교육 관련 학술 정보 교환 교류 등을 협력하기로 하는 내용이 담겨져 있다.

이에대해 김문수 교육장은 "군사분계선에 접경한 우리 김포지역의 해병대2사단과의 교육협약을 통해 해병대의 적극적이고 다양한 안보교육 강사 지원은 학생들에게 올바른 국가관과 더불어 살아가는 평화의식과 통일관을 심어 주고, 소통과 공감의 문화형성으로 더불어 살아가는 시민육성에 기여할 것 "이라고 하였다. 특히 이번 MOU 체결로 학교와 군부대간 자매결연이 확대되어 지역적으로 소외된 소규모학교에 방과후학교 우수강사를 지원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김포교육지원청은 이번 해병대2사단과의 협약을 시작으로 여러 영역의 다른 단체들과의 협약을 준비하고 있으며, 또한 교육기부사이트를 개설하여 여러 재능 있는 개인 기부자들의 교육기부를 받아 '창의 체험 인성 희망 벨트'를 구성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