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의회,2012년 제1회 추경 및 조례안 등 처리
시의회,2012년 제1회 추경 및 조례안 등 처리
  • 김포데일리
  • 승인 2012.04.25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의회(의장 피광성)는 4월 16일부터 25일까지 10일간의 일정으로 제128회 임시회 회기를 마감했다.

이번 임시회는2012년도 일반 및 특별회계 제1회 추가경정예산을 비롯하여 김포시 도시와 농·어촌 간의 교류촉진 지원에 관한 조례안,김포시 전통상업보존구역 지정 및 대규모·준대규모 점포의 등록제한 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김포시 장애인 인권보장 및 차별금지에 관한 조례등 17건의 조례ㆍ규칙안과 김포시 공산품전시장 신축안등 1건의 공유재산관리계획안 등 총 22건의 안건을 심의·의결하고 5분 발언 등을 실시했다.

조례심사등특별위원회 위원장을 맡은 신광철 의원은 심사보고에서 김포시의회 의원 위원회 활동 제한에 관한 조례안,김포시 장애인 인권보장 및 차별금지에 관한 조례안, 김포시 하천살리기 추진단 구성 및 운영조례안등은 일부 조항의 수정 및 삭제 등 문구를 정비하는 수정안으로 의결하였고, 김포시 공산품전시장 신축안은 위원들간 어느 안건보다 존쟁이 뜨거웠던 사항으로 사업부지에 대한 면밀한 검토가 필요하여 의결을 보류하고 하였음을 밝혔다.

한편 피광성 시의회 의장은 폐회사에서 “김포도시철도사업, 한강철책선 제거, 시네폴리스 사업 및 산업단지 조성 등 대규모 사업추진에 따른 재정적 어려움이 있는 현실을 크게 인식하는 가운데 건전하고 생산적인 대안제시는 물론 시민여러분들과 함께 고민하고 소통하여 해결책을 마련해 나가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자 하였다.”며 소감을 밝혔다.
제128회 임시회 결과 및 관련내용은 김포시의회 홈페이지(http://council.gimpo.go.kr)를 통해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